경영학 YG엔터테인먼트의 문제점 및 향후전망
지식과의전쟁 내가 찾던자료 모두 여기서
목차 Ⅰ. YG의 성장가능 요인 Ⅱ . YG의 사업적 전략 Ⅲ . 문제점 및 향후전망 본문 흑인음악을 전문적으로!! * Hip Hop 및 R&B 등의 흑인음악 위주로 가요계를 개척 * 미국적 Sound Quality와 한국적인 정서의 성공적인 결합 *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교류를 통한 음악의 질적 향상 도모 * 기존 매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대중음악의 시대적 흐름에 의한 새로운 수요층에 부합 흑인문화의 대중화=상업적 성공 흑인음악이 가진 잠재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대중들에게 접근 모든 이들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음악 흑인음악의 저변확대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 흑인 음악에 관해선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가장 큰 영향력을 지님 * 타 기획사와는 달리 차별화 된 전문성을 내세움 * 소속 뮤지션들의 특성 및 홍보에 용이함 Ⅱ .YG의 사업적 전략 1.역량있는 뮤지션 발굴 2.소속 뮤지션을 이용한 부가가치 창출 3.해외 시장 공략 사업초기 -기존의 유명 뮤지션들을 활용 중반기 – 엄격한 트레이닝 과정을 통한 신인 등장시킴 현재 – 검증받은 유명뮤지션과 계약 본문내용 PAGE:10 Contents Ⅰ. YG의 성장가능 요인 Ⅱ . YG의 사업적 전략 Ⅲ . 문제점 및 향후전망 YG ENTERTAINMENT PAGE:11 Organization 대표이사 양현석 SE7EN(세븐) Jinusean(지누션) 1TYM(원타임) LEXY(렉시) Masta Wu (마스터 우) GDYB PERRY 빅마마 거미 Wanted(원티드) 휘성 YG ENT Mboat PAGE:12 Ⅰ . YG의 성장가능요인 1. 실력으로 승부하는 뮤지션 2. 한 장르만을 전문적으로 다룸 3. 상업적인 대중화가 아닌 사람들이 정말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목표로 대중화시킴 4. 뚜렷한 브랜드 이미지와 자기정체성 PAGE:13 실력 있는 뮤지션은 어떻게?? 실력을 검증받은 뮤지션을 적극적으로 활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