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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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목차

*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Ⅰ. 문화적 영향

1. 문화적 지식
2. 마케팅 믹스와 문화적 영향

Ⅱ. 문화의 요소

1. 사회조직
2. 규범과 가치
3. 종교
4. 언어
5. 교육
6. 미적 감각
7. 물질문화

Ⅲ. 기업관행

1. 기업윤리와 관습
2. 무언의 언어
3. 협상
4. 조직력
5. 노동, 성취도, 부
6. 고용인과 고용주 한계

Ⅳ. 문화적 환경분석

1. 문화에 대한 정보원
2. 제품수용과정
3. 혁신의 확산


본문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I. 문화적 영향

문화는 인간이 만든 일종의 인간적 환경, 지식, 신념, 예술, 도덕, 법률, 관습, 그리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습관의 총체이다.
즉 문화는 인간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소유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다. 문화는 모든 마케팅 활동, 즉 가격, 촉진, 유통, 제품, 포장 스타일에 스며들어 있다. 그리고 마케터의 활동은 문화의 일부가 된다. 마케터 활동은 문화권에서 수용, 저항 혹은 거부의 반응으로 나타난다. 다른 나라 문화와의 적응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느냐가 마케팅 활동의 성패를 결정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종교
4. 언어
5. 교육
6. 미적 감각
7. 물질문화
Ⅲ. 기업관행
1. 기업윤리와 관습
2. 무언의 언어
3. 협상
4. 조직력
5. 노동, 성취도, 부
6. 고용인과 고용주 한계
Ⅳ. 문화적 환경분석
1. 문화에 대한 정보원
2. 제품수용과정
3. 혁신의 확산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I. 문화적 영향
문화는 인간이 만든 일종의 인간적 환경, 지식, 신념, 예술, 도덕, 법률, 관습, 그리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습관의 총체이다.
즉 문화는 인간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소유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다. 문화는 모든 마케팅 활동, 즉 가격, 촉진, 유통, 제품, 포장 스타일에 스며들어 있다. 그리고 마케터의 활동은 문화의 일부가 된다. 마케터 활동은 문화권에서 수용, 저항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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