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상문 당송산문선을 읽고
[독후감상문] 당송산문전을 읽고.....hwp


본문
당송산문전. 처음 이 책의 앞표지를 보면서 ‘아마 이건 재미없고 어려울 거야!’ 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었다. 바로 전에 읽었던 [지구환경의 위기와 생태적 기회] 란 책은 읽기 쉬웠기에 이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어릴 때부터 독후감이라면 치를 떨어온 나이기에 독후감을 쓸 때마다 여간 곤욕이 아니었다.특히 한문이 들어간 책은 번역이 되었다 할지라고 읽기가 까다로워서 머리에 잘 남지 않기에 힘이 들 것이라고 생각해 버렸다.하지만 이 책은 그전에 보아왔던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내가 일기 쉽게 되어있었다.또한 당송시대의 유명한 13인의 18개 글들을 한 책에 엮으므로 인해 양적으로도 읽기가 어렵지 않았다.
우선 이 책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여러 개의 글이 있다. 당태종에게 상소를 올리는 위증의 글이라던가, 자연의 경치를 보면서 경치를 묘사하면서 인생의 무상함이나 인물의 비판하는 글, 스승의 필요성을 말한 한유의 [스승에 대하여] 란 글, 우화를 이용해서 여러 인간의 군상을 말한 유종원의 [세 가지 경계] 등 여러 가지 글들이 나에게 하나 하나의 의미를 주었다.그중에서도 특히 재밌게 읽고 의미 있게 본 글은 유종원의 [땅꾼에 대하여], [세 가지 경계]이다.
[땅꾼에 대해서]는 영주에 귀양살이하던 시절에 지어진 작품으로 당시의 시대에 대한 풍자와 암담한 현실 풍자와 세금포탈을 때문에 백성들의 엄청난 고난을 사실적으로 말하고 있다.유종원이 귀양살이 하고 있는 영주는 특이한 뱀이 나는 곳이다.그 뱀은 아주 위험한 독을 가지고 있지만 그 뱀은 먹으면 여러


본문내용
] 란 책은 읽기 쉬웠기에 이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릴 때부터 독후감이라면 치를 떨어온 나이기에 독후감을 쓸 때마다 여간 곤욕이 아니었다. 특히 한문이 들어간 책은 번역이 되었다 할지라고 읽기가 까다로워서 머리에 잘 남지 않기에 힘이 들 것이라고 생각해 버렸다. 하지만 이 책은 그전에 보아왔던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내가 일기 쉽게 되어있었다. 또한 당송시대의 유명한 13인의 18개 글들을 한 책에 엮으므로 인해 양적으로도 읽기가 어렵지 않았다.
우선 이 책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여러 개의 글이 있다. 당태종에게 상소를 올리는 위증의 글이라던가, 자연의 경치를 보면서 경치를 묘사하면서 인생의 무상함이나 인물의 비판하는 글, 스승의 필요성을 말한 한유의 [스승에 대하여] 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