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우체국의 직장폭력
미국 우체국의 직장폭력.pptx


목차
1.발견
2.구성
3.규정
4.선택
5.확인
6.행동
7.발견


본문
5) 직원지지
- 기존 직원지원프로그램(EAP) 기능 확대
- 24시간 이용 가능한 2개의무료 핫라인 설치
위기관리 팀 조성(직원과 외부인사로 구성)
6) 해고
잠재적으로 폭력 위험성이 있는 해고 직원들을 모니터하는
사후해고 프로그램 가동


내부 PR 활동
1) 정기 간행물
2) 『우체국 생활』을 미국 전역 우체국에 배포
3) 『뉴스브레이크』를 미국 전역 우체국 게시판에 게시
4) 우체국 공사의 새 정책을 설명하는 <비디오 포커스> 시청
5) 특별 타운홀 회의 개최
6) 노조의 세분화



본문내용
크 사건발생(최초 문제 인식)
사건발생 이후 미국 우정공사는 공동 성명서 채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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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우정공사의 공동성명서( 1992년 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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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의 규정
: 우체국 폭력문제와 우체국에 대한 공중의 부정적 이미지
2) 해결 목표
: 폭력 예방 및 우체국 이미지 쇄신
3) 해결방안 상정
: 임상 심리학자와의 협조를 통한 폭력예방 프로그램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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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위원회의 전략 개발
우정공사 임직원, 우편노조 간부, 우체국 관리직 협의회 간부
등으로 구성
포커스 그룹면접을 통해 일반사원의 의견반영
6가지 폭력 예방 전략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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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가지 폭력예방 전략
채용
외부 헤드헌팅회사와 계약 체결
(지원자의 범죄나 운전기록, 신용기록,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