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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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을 읽고.

처음에 이 책을 읽으려고 할때는 정말이지 막막했답니다.
이 책의 분량도 많고 혼자 읽어서 소화하기에 다소 어려운 내용도 있어서
과연 내가 이 책을 읽고이해할 수 있을까? 소화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어서였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어린이들의 수많은 언어"라는 제목을 통하여 우리들은 시공을 초월하여 레지오의 교육을 간접적으로 접해 볼수 있고, 우리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여겨져서 열심히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캐롤린 에드워드, 렐라 간디니, 조지 포먼 등이 공동집필한 것으로 전체는 4부로 구성되는데 1부에서는 이 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레지오 에밀리아에서 배울 점을 간략히 기술하고 있다.2부에서는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자들이 묘사한 프로그램으로서 역사와 사상, 기본철학을 로리스 말라구찌와 대담한 내용을 싣고 있다. 또 유치원 운영에 있어서의 지역 사회-교사의 협력/ 발현적 교육과정과 사회적 구성주의/ 페다고지스타(교육조정자)의 역할/ 아뜰리에스타(미술자원교사)의 역할 등이 2부에 있다.3부는 이론에서 실제까지라는 소제목으로 교육적이고 보호적인 공간/ 교사의 역할; 동반자, 양육자, 안내자/ 멀리뛰기 프러젝트에서의 다상징화/ 공룡에 대한 장기 프로젝트가 소개되고, 4부에서는 이 접근법을 미국에서 적용해본 사례들이 나와 있다.


본문내용
내가 이 책을 읽고 이해할 수 있을까? 소화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어서였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어린이들의 수많은 언어"라는 제목을 통하여 우리들은 시공을 초월하여 레지오의 교육을 간접적으로 접해 볼수 있고, 우리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여겨져서 열심히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캐롤린 에드워드, 렐라 간디니, 조지 포먼 등이 공동집필한 것으로 전체는 4부로 구성되는데 1부에서는 이 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레지오 에밀리아에서 배울 점을 간략히 기술하고 있다. 2부에서는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자들이 묘사한 프로그램으로서 역사와 사상, 기본철학을 로리스 말라구찌와 대담한 내용을 싣고 있다. 또 유치원 운영에 있어서의 지역 사회-교사의 협력/ 발현적 교육과정과 사회적 구성주의/ 페다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