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의전쟁 내가 찾던자료 모두 여기서
온라인음악시장 뮤즈 20대 여성 segment의 Needs분석에 따른 이익 접근
[온라인음악시장] 뮤즈 20대 여성 segment의 Needs분석에 따른 이익 접근.ppt


목차
1. 환경요인 및 3C analysis
2. STP 전략
3. 병목현상과 그 해결 전략
4. 결론


본문
3C Analysis

ProsCons

Bugs

무료 때부터 이어져온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사이트
유료화 이후 사용자 수 감소되는 추세

Maxmp3

커뮤니티 중심으로 활동중인 10대를 겨냥한 마케팅
불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음

Melon

감성적인 마케팅(광고)등으로 사용자에게 어필, 무제한 mp3다운로드
다운로드 된 mp3의 사용기간 제한
재생 가능한 플레이어가 제한되어있음


Bugs

포털 사이트로의 변화를 꾀하였으나 사용자는 여전히 음악 감상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음
자체 사용자 컴필레이션 플레이리스트가 잘되어 있음


Maxmp3

최근 M.net과 알송과의 제휴로 사용자가 늘어가는 추세
Bugs처럼 포털의 성향을 띄려고 노력하고 있음
자체 사용자 컴필레이션 플레이리스트가 잘되어 있음

Melon

Mp3폰의 사용의 증가에 힘입어 사용자수가 늘어나는 추세
감성적인 모양의 사이트. 색감이 좋음


본문내용
전략
3. 병목현상과 그 해결 전략
4. 결 론
PAGE:3
음악시장의 환경적 변화
PAGE:4
3C Analysis
Competitor
다운로드 된 mp3의 사용기간 제한
재생 가능한 플레이어가 제한되어있음
감성적인 마케팅(광고)등으로 사용자에게 어필, 무제한 mp3다운로드
Melon
불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음
커뮤니티 중심으로 활동중인 10대를 겨냥한 마케팅
Maxmp3
유료화 이후 사용자 수 감소되는 추세
무료 때부터 이어져온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사이트
Bugs
Cons
Pros
PAGE:5
3C Analysis
포털 사이트로의 변화를 꾀하였으나 사용자는 여전히 음악 감상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음
자체 사용자 컴필레이션 플레이리스트가 잘되어 있음
Maxmp3
최근 M.ne
 
지식과의전쟁 내가 찾던자료 모두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