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의전쟁 내가 찾던자료 모두 여기서
ERP, SCM, CRM ERP,SCM,CRM 정의 및 활용사례
ERP,SCM,CRM 정의 및 활용사례.hwp


목차
1. ERP 정의 - 3p

2. ERP 활용사례 3p~6p

3. SCM 정의 - 6p~7p

4. SCM 활용사례 - 7p~9p

5. CRM 정의 - 9p

6. CRM 활용사례 9p~10p


본문
기업경영에 필요한 모든 자원의 흐름을 언제든 정확히 추출하여 기업에서 소요되는 자원의 효율적 배치와 평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회계자료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전략적 측면을 보완하는 도구라 할 수 있다.
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여러 개의 시스템 즉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자산등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ERP는 이처럼 전 부분에 걸쳐 있는 경영자원을 최적화된 방법으로 통합하는 통합 정보 시스템이라고 말할수 있다.

ERP는 소극적으로 구매와 생산관리, 물류, 판매, 회계 등의 기업 활동 전반에 걸친 업무를 통합한 기업 정보 시스템의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다시 말해 “기업 전체 경영자원을 계획적으로, 동시에 최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좀더 포괄적으로 본다면 고객, 하청회사 등 상하위 공급 체계와 회사내 연간부서의 업무를 동시에 고려하여 시시각각 변하는 기업활동과 정보 기술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본문내용
3p~6p
3. SCM 정의 - 6p~7p
4. SCM 활용사례 - 7p~9p
5. CRM 정의 - 9p
6. CRM 활용사례 9p~10p
1. ERP 정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전사적자원관리)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모든 자원의 흐름을 언제든 정확히 추출하여 기업에서 소요되는 자원의 효율적 배치와 평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회계자료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전략적 측면을 보완하는 도구라 할 수 있다.
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여러 개의 시스템 즉 생산, 판매,
 
지식과의전쟁 내가 찾던자료 모두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