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경희대학교 청운관 학생식당
지식과의전쟁 내가 찾던자료 모두 여기서
목차 서론 선정이유와 특징 1.선정이유 2.청운관 학생식당의 특징 3.Flow chart & Blueprint 본론 운영상태 & 문제점 1. 메뉴운영 2. 종사원 및 고객 수 3. 설문조사 & 분석결과 4. Meal Duration 5. 문제점 발견 결론 개선방안 1. 개선방안 2. 기대효과 본문 - 식사는 보통 3코너가 있다. 식사메뉴는 매일매일 바뀌는데, 특정주기로 같은 메뉴 구성이 반복되기보다는 인기메뉴는 자주 판매되고 비인기메뉴는 가끔 판매하는 시스템이다. - 분식메뉴는 식사메뉴와 달리 변동이 없고 라면, 떡볶이, 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다. - 가격은 라면이 15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아침시간에 판매하는 국과 밥으로만 이루어진 메뉴는2000원, 그리고 나머지는 2500~3500원선이다. 2. 종사원 및 고객수 1. 종사원 수 - 계산대:2명 - 배식대:6명 - 퇴식구:0명(셀프서비스) 2. Peak Time 고객 수 - 총 고객 수 : 921명 - 고객 수는 12월 1일 11시부터 13시까지 입장한 고객으로 제한함 - 인기메뉴 고객 :470명 / 약 47.8% - 기본메뉴 고객 :282명 / 약 31.0% 시간 고객수 도착률 11:00~11:20 68 14 11:20~11:40 83 16 11:40~12:00 140 28 12:00~12:20 238 46 12:20~12:40 210 43 12:40~13:00 182 36 총 2시간 921 30 3. Peak Time 회전율 921/520 = 1.77약 2회전 4. 시간대별 방문고객 비율 시간대 방문고객 비율 12:00~13:00 40% 13:00~14:00 30% (주로 외국인학생) 17:00~18:00 20% 나머지 시간대 10% - 모든 시간대에 방문하여 방문 고객 수를 셀 수가 없어서 점장님에게 여쭈어 보았더니 대략적인 방문 비율을 알려주셨다. - 대부분의 학생들이 2교시 수업이 끝난 직후 점심시간인 12~13시 사이에 방문하고 국제교육원에 다니는 외국인 학생들의 경우, 13시에 수업이 끝나기 때문에 13~14시에 많이 방문한다. 학식은 특정시간(점심시간)대에 학생들이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 본문내용 & 문제점 1. 메뉴운영 2. 종사원 및 고객 수 3. 설문조사 & 분석결과 4. Meal Duration 5. 문제점 발견 결론 개선방안 1. 개선방안 2. 기대효과 서론 1. 선정이유 1. 조사의 용이함 경희대학교 학생으로서, 조사가 가장 용이하고 문제점이 많은 기업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청운관 학생식당을 선택하게 되었다. 하지만, 접근성은 우리들에게 매우 뛰어났지만 아워홈이 대기업이었기 때문에 기업에 대한 Data를 얻기는 상당히 어려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을 한껏 이용하여 시간대별 고객의 수, 웨이팅 시간 등에 대한 데이터를 직접 발로 뛰어 조사를 하였다. 2. 학생들의 학생식당 비선호 학생식당이라 함은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졌음이 분명한데도, 조사에 들어가기 전에도 학생들이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