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전략적 제휴에 관한 고찰
목차 1정의 2목적&유형 3추진단계 본문 Segmentation & Targeting -패션을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층 -가격적으로 민감한 소비자층 -가격대비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층 -주 타겟 : 20대, 서브타겟 : 10대 후반의 청소년과 주부 Positioning -‘싸고 품질 좋은 심플한 캐주얼’이라는 이미지 ‘Jil Sander’의 설립부터 5년의 공백기간까지 1. 1968년 설립 2. 섬유소재, 퀄리티에 포커스를 맞춘 세련되고 다소 절제된 디자인 3. 1999년 PRADA가 지분 75% 매입 고품격 심플함을 대중에게 이해시키며 주목 받기 시작 4. 2000년 파트리지오 베르텔리와의 불화로 회사를 떠남 5. 2003년 위기를 맞은 자신의 회사를 위해 복귀 6. 2004년에 다시 회사를 떠난 후 5년동안 은퇴에 가까운 생활 Uniqlo의 ‘의류는 생필품’이라는 인식 : 베이직 케주얼을 모토로 하는 Uniqlo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타 SPA브랜드와 비교해 약세를 띄고 있다. 타 SPA브랜드와의 경쟁구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 베이직 캐주얼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디자인의 다양성과 트렌드를 겸비할 필요성이 있다고 예측된다. 본문내용 번호 또는 특허 권리증) 생산설비보유 및 생산능력자료 연구개발 인력현황 및 조직도 각종 기술 서류 (품질 관리 CHART,생산 공정도등) 일반적 협상 진행 FLOW ① 제안서 (PROPOSAL)발송 ▶ ② 상담 및 회의록(MOM)작성 ▶ ③ 비밀유지계약서(NDA)체결 ▶ ④ 기본 제휴 합의서 (MOU) ▶ ⑤ 본 계약 (FORMAL CONTRACT) 제휴 계약서의 조항 1) 제휴 목적과 범위 (Purpose/Scope of Cooperation/Alliance) 2) 각 사의 의무(The Responsibility of each Party) 3) 제휴방법( The Methods) 4) 제휴기간 (Term of the Co-operation) 5) 비밀유지조항(non-disclosure) 6) 분쟁해결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