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전략적 제휴에 관한 고찰
[마케팅관리] 전략적 제휴에 관한 고찰.pptx


목차
1정의
2목적&유형
3추진단계


본문
Segmentation & Targeting
-패션을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층
-가격적으로 민감한 소비자층
-가격대비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층
-주 타겟 : 20대, 서브타겟 : 10대 후반의 청소년과 주부
Positioning
-‘싸고 품질 좋은 심플한 캐주얼’이라는 이미지
‘Jil Sander’의 설립부터 5년의 공백기간까지

1. 1968년 설립

2. 섬유소재, 퀄리티에 포커스를 맞춘 세련되고 다소 절제된 디자인

3. 1999년 PRADA가 지분 75% 매입
고품격 심플함을 대중에게 이해시키며 주목 받기 시작

4. 2000년 파트리지오 베르텔리와의 불화로 회사를 떠남

5. 2003년 위기를 맞은 자신의 회사를 위해 복귀

6. 2004년에 다시 회사를 떠난 후 5년동안 은퇴에 가까운 생활
Uniqlo의 ‘의류는 생필품’이라는 인식
: 베이직 케주얼을 모토로 하는 Uniqlo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타 SPA브랜드와 비교해 약세를 띄고 있다.

타 SPA브랜드와의 경쟁구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 베이직 캐주얼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디자인의 다양성과
트렌드를 겸비할 필요성이 있다고 예측된다.


본문내용
번호 또는 특허 권리증)
생산설비보유 및 생산능력자료
연구개발 인력현황 및 조직도
각종 기술 서류
(품질 관리 CHART,생산 공정도등)
일반적 협상 진행 FLOW
① 제안서 (PROPOSAL)발송 ▶ ② 상담 및 회의록(MOM)작성 ▶
③ 비밀유지계약서(NDA)체결 ▶ ④ 기본 제휴 합의서 (MOU) ▶
⑤ 본 계약 (FORMAL CONTRACT)
제휴 계약서의 조항
1) 제휴 목적과 범위
(Purpose/Scope of Cooperation/Alliance)
2) 각 사의 의무(The Responsibility of each Party)
3) 제휴방법( The Methods)
4) 제휴기간 (Term of the Co-operation)
5) 비밀유지조항(non-disclosure)
6) 분쟁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