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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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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나는 교사가 되기를 꿈꾸고 보다 나은 교사가 되기 위해 지금 이 곳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러나 2학년이 된 지금, 교사가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는 나의 모습은 매우 막연하게만 느껴진다. 과연 내가 아이들에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지, 그 아이들이 나에게 무엇을 배우게 될 지를 생각하면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두렵기만 하다. 좋은 교사란 과연 무엇일까.
나는 좋은 교사가 무엇인지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직 알지 못한다. 그러나 몇 년 전 보았던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의 키팅 선생님의 모습이 내가 꿈꾸는 진정한 교사의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영화 속에서의 키팅 선생님은 전통적 교수법에 과감하게 도전한다. 그리고 나름대로의 교수법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것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 낸다.
백파이프 연주를 앞세우고 교기를 든 학생들이 강당에 들어서면서 명문 웰튼 고등학교의 개강이 시작하는 날, 새로 전학 온 토드는 신입생들과 마찬가지로 설레는 마음으로 새 학기를 시작한다. 그리고 새로운 교육철학을 가진 영어 선생님으로 키팅이 부임하게 되면서 웰튼의 수재들은 신선한 충격을 맛보게 된다.
웰튼의 학생들은 말 그대로 영재이다. 그들은 영재에 걸맞는 수준 높은 수업을 받고 있고 자신들의 능력과 미래에 대해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토드, 닐, 녹스, 믹스, 피츠, 달튼 모두 이런 학생들 중 하나였다. 그러나 키팅 선생님의 새로운 수업 방식은 그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다준다.


본문내용
그러나 2학년이 된 지금, 교사가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는 나의 모습은 매우 막연하게만 느껴진다. 과연 내가 아이들에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지, 그 아이들이 나에게 무엇을 배우게 될 지를 생각하면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두렵기만 하다. 좋은 교사란 과연 무엇일까.
나는 좋은 교사가 무엇인지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직 알지 못한다. 그러나 몇 년 전 보았던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의 키팅 선생님의 모습이 내가 꿈꾸는 진정한 교사의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영화 속에서의 키팅 선생님은 전통적 교수법에 과감하게 도전한다. 그리고 나름대로의 교수법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것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 낸다.
백파이프 연주를 앞세우고 교기를 든 학생들이 강당에 들어서면서 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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