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별 보육프로그램 : 장애아 연간보육계획안, 장애안 월간 보육계획안, 장애아 주간 보육계획안, 장애아 일일보육계획안)
[A+레포트신] 자료모음
목차 1.장애아 연간 보육계획안(보육프로그램) 2.장애아 월간 보육계획안(보육프로그램) 3.장애아 주간 보육계획안(보육프로그램) 4.장애아 일일 보육계획안(보육프로그램) 본문 20○○년 4월 월간 보육계획안 기 간 : 20○○년 4월 5일 ~ 4월 30일 대 상 반 : 만 4세 완전 통합 반 대상아동 : 현재 만 4세의 정신지체 아동으로 완전 통합 반 1년 교육경험이 있다. 생활주제 : 따뜻한 봄 소 주 제 : 1주 - 바람이 따뜻해 졌어요. 2주 - 식물의 성장과정 3주 - 봄에 볼 수 있는 곤충 4주 - 봄에 볼 수 있는 동물 목 표 :친구들과 어울려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봄이 되어 나타나는 자연의 변화를 안다. 주변의 사물과 사건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4월 중점 :친구들과 인사 나누기 지도사항: 친구와 눈 맞춤 하면서 인사말 나누기 자신의 기분 친구에게 표현하기 용변의사표현 하기 실내자유 선택활동 역할영역*나무처럼 서 있어요. *대청소 하기*꽃가게 놀이 *씨앗에서 열매까지*나비처럼 훨훨 *벌과 개미*개구리처럼 폴짝폴짝 *병아리와 닭쌓기영역*봄 동산 꾸며보기 *나무처럼 꾸미기*여러 가지 블록으로 만든 씨앗 *꽃가게 꾸미기*벌집 만들기 *봄 곤충 꾸미기*아트블록-개구리 꾸미기 *동물들이 사는 집언어영역*동화- 숲속의 날씨 이야기 *계절에 알맞게 입어요!*봄에 피는 꽃 *동시- 꽃나무*애벌레가 꼬물꼬물 *동시-나비가 날아간다.*봄 동물 이름 따라 쓰기 *동화-개구리의 새옷미술영역*좋아하는 계절을 그려요! *사포에 그림 그려보기*면봉으로 찍기 *꽃바구니 만들기*데칼 코마니 *폐품으로 나비 만들기*우유곽으로 개구리 만들기 *손바닥 닭음률영역*새노래-꽃샘바람 *내가 봄바람이라면*씨앗이 되어보세요. *새노래-봄비*새노래-꿀벌의 여행 *뮤지컬 스푼 연주하기*개구리와 올챙이 *새노래-앞마당의 병아리수․과학 영역*과학-겨울옷과 봄옷을 비교해요. *수-빗방울을 모아요!*수-내가 좋아하는 꽃 *과학-식물은 물이 필요해요!*수-숫자와 바둑알 *과학-곤충과 벌레 분류하기*수-동물의 다리 수는? *과학-올챙이 관찰조작영역*지퍼 닫기 *산에 나무를 심어요!*무엇이 필요할까요? *계절에 따라 변하는 나무*누구의 애벌레가 길까요? *호두 옮기기*개구리의 성장과정 *닭과 병아리 본문내용 구들 스스로 할 수 있어요! * 등,하원 규칙 익히기 * 어린이집 실내외 규칙 익히기 * 낯선 사람에 대한 개념과 대처법 알기 4 싹트는 봄 바람이 따뜻해졌어요! 식물의 성장과정 봄에 볼 수 있는 곤충 봄에 볼 수 있는 동물 * 놀잇감 사용시 안전규칙 * 차안에서의 예절 * 황사,환경오염위험성 알기 * 유괴 예방방지 교육 5 프로젝트-동물 내가 좋아하는 동물 동물의 성장과정 동물들은 사는 곳이 달라요1 동물들은 사는 곳이 달라요2 * 교통 표지판 익히기 * 성폭력 위험상황인지와 대처법 * 지진발생시 행동요령익히기 6 나와 가족 & 우리 동네 내 몸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요? 사랑하는 우리가족 우리를 도와주는 곳 우리 동네에는 여러 가게가 있어요! * 동식물에 대한 위험성 알기와 보호하기 * 신호등이 없는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