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의 국내 점유율 1위 수성을 위한 방어전략
[마케팅]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의 국내 점유율 1위 수성을 위한 방어전략.pptx


목차
1.팅크웨어 소개-아이나비
2.시장상황분석
3.환경적 분석
4.4P MIX
5.SWOT분석
6.STP 전략
7.점유율 1위 수성 위한 방어전략


본문
최근 내비게이션 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함과 더불어, 금융위기로 인해판매량 급감. 100여 개에 이르는 군소업체의 난립과 가격인하로 인한 출혈경쟁 지속.

국내내비게이션 보급률이 아직 35%수준이어서 자동차 수요회복과 더불어 성장세로 돌아설것


아이나비의 장/단점

장점

시장 안에서의 높은 인지도
우수한 디자인
내비게이션 시장 선도기업


특허를 통한 핵심기술 지적재산권 확보


단점

높은 가격

내장 배터리가 아니라 휴대가 불편
거치대 고장율이 높다
A/S가 취약하다



정치,법률적 환경
주 5일 근무제
정부의 국토개발

주 5일제로 인한 국내여행인구가 증가. 정부의 도로확장및 도로공사등 국토개발 사업으로 매년 새 도로가 곳곳에 생겨나는 추세


본문내용
위한 방어전략
팅크웨어 소개-아이나비
4P MIX
환경적 분석
SWOT분석
STP 전략
PAGE:3
내비게이션 이란?
내비게이션은 인공위성을 이용한 차량항법장치를 말하는 것으로 현재 위치로 부터 목적지까지의 기리 및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도로 및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이다.
PAGE:4
내비게이션 이란?
주요
기능
음악,동영상 재생
DMB
엔터테인먼트와 정보 서비스
유비쿼터스 통신기능
PAGE:5
팅크웨어
회사명 팅크웨어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진범
설립일 1997. 3. 26
자본금 25.5억
기업현황
5개년 매출 현황
PAGE:6
팅크웨어
기업 연혁
2008.03 아이나비 리얼3D 탑재 아이나비 K2 출시
2008.01 2008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